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문학/BOOK&MOVIE 리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왜 오징어게임인가, 지금까지 정보 총정리!

by 양포쓰 2021. 9. 3.
반응형

오징어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

넷플릭스에서 대작 드라마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의 OTT 시장에 대한 평가가 좋아서 일 텐데요. 전체적으로 한국 내의 제작환경이 들어가는 투자자본 대비해서 전 세계적으로 성과를 낼 만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킹덤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D.P 개의 날까지 이어진 흥행의 흐름을 오징어게임이 이어갈 수 있을까요?

 

이정재 주연의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에서 단독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D.P 개의 날과 같은 6부작 드라마의 형식이 될 것이라는 말이 들리는데요. 본격적으로 출연진과 지금까지 나온 모든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오징어게임 메인포스터

 

1. 오징어게임의 예고편

 

 

오징어게임의 예고편만 봐서도 어떤 전개로 이어지게 될지 조금은 예상이 가는 것 같습니다.

우선 배틀로얄 형식입니다. 거액의 빚을 진 '어쩔 수 없이' 최후의 보루로 참가한 등장인물들이 456억의 상금을 타기 위해서 '여섯 개의 게임'을 치르는 내용입니다. 

 

'오징어게임'의 이름은 예전 동네에서 하던 동명의 게임에서 유래했습니다. 길의 금강불괴를 기억하시나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그리고, 예고편 영상의 설명으로 미루어 봤을 때 그 승자는 단, 한 명으로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섯 개의 게임'의 초반부는 최대한 많은 인원을 떨어뜨리는데(죽이는데) 집중한 후에, 중반부에서는 의미 있는 짝수의 숫자로 맞추고, 마지막 여섯 번째 게임은 1대 1의 대결이 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반응형

2. 오징어게임의 출연진

장르 - SF, 스릴러, 공포

공개일 - 2021년 9월 17일

채널 - 넷플릭스

연출, 극본 - 황동혁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이유미

 

추석 전에 발매되는 오징어게임은 황동혁 감독의 단독 연출입니다. 이병헌과 김윤석의 연기대결과, 고증의 수준이 높았다고 평가되는 남한산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의 넷플릭스 데뷔작으로 어떤 모습으로 연출하실지 기대가 됩니다. 남한산성에서도 감정을 표현하고 따라가는 연출에 몰입감이 좋았는데, 이번 오징어게임도 폐쇄적인 환경에서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이 어떻게 표현되는지가 크게 중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출연진들이 있는데요. 각 인물들은 자신의 선택, 혹은 불운을 이유로 감당할 수 없는 빛을 진 상태입니다.

(각 배우의 배경설명은 나무 위키에서 가져왔습니다.)

오징어게임 기훈

기훈 - 456명의 참가자 중 마지막 참가자이자 메인 주인공. 사업실패와 이혼, 사채, 도박을 전전하다 결국 오징어게임에 참가하지만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인물.


사실, 희망과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인물에 대한 피로도가 쌓여있습니다. 극한의 상황속에서도 이런 성격을 가진 인물이라야, 이렇게 드라마가 형성되지만, 조금은 성격나쁜 히어로도 기대가 되는데요..

오징어게임 상우

상우 - 기훈과 같은 동네에서 자란 후배이자 서울대에 입학한 동네 수재. 대학교 졸업 후 증권회사 투자팀장으로 승승장구하다 잘못된 선택으로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고 오징어게임장에서 기훈과 재회하게 된다.

 

오징어게임 일남

일남 - 456명의 참가자 중 참가 번호 1번. 고령의 나이에 이곳이 사람의 목숨을 담보로 하는 살인 게임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홀로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인물이다. 오징어게임장 안팎 어디에서든 사회적 약자로 외면받는 칠순의 노인이지만 일촉즉발의 게임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삶의 지혜로 고난을 뚫고 나간다. 메인 포스터에서 당황한 표정의 다른 인물들과 달리 웃음을 띠고 있어 흑막설이 제기되고 있다.

오징어게임 지영

지영 - 메인 예고편에서의 행보로 보아 등장인물과 팀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제가 사실 제일 기대하고 있는 이유미 배우입니다.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윤세진역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었는데요. 이번 오징어게임에서도 꽤 오래 살아남으며 생존전략을 세우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오징어게임에서 추가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

 

 

공유 측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특별출연"…황동혁 감독 의리 [공식]

배우 공유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특별출연한다. 공유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측 관계자는 21일 본지에 "공유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특별출연하는 게 맞다"고 전했다.

www.hankookilbo.com

- 배우 공유가 오징어게임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어떤 배역으로 어느 정도의 비중을 가지게 될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별출연이라고 해서 카메오만으로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적은 분량이어도 임팩트 있는 배역을 맡게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업데이트 예정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9월 17일 공개예정인 오징어게임을 즐기기 위한 사전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D.P 개의 날을 보면서 한국에서 시도하기 힘들고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사실적이면서 작품성도 뛰어나게 연출한 점에서 넷플릭스 시리즈를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사실 이번 오징어게임은 배틀 로열에 거액의 돈을 두고 다투는 내용이라 한국의 시청자들에게 어느 정도 피로감이 있는 주제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황독혁감독이 이 같은 주제를 가지고 오징어게임에서 어떻게 풀어낼지, 어떤 메시지를 가지고 어떤 결론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넷플릭스] D.P 개의 날, 주인을 무는 개와 집을 나가는 개, 다시 잡아오는 개.

지금 넷플릭스에서 가장 뜨거운 작품을 고르라고 한다면, 단연, D.P 개의 날을 꼽게 될 것 같습니다. 단순히 조회수와 인기만을 논하는 것이 아닙니다. 국방부에서 D.P 개의 날이 너무 과도한 편집

skywith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