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들 & 경제/사는 이야기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5초면 된다! 쉽게 끄고 켜는 방법 정리

by 양포쓰 2020. 11. 6.
반응형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설정 하는법

 요새 다시 증가하는 코로나 확진자로 인해서 다들 마음고생과 스트레스가 많으실 겁니다.

 

 어디를 마음 편히 갈 수도 없고, 또 간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쉽지 않죠.

 

 그렇게 조심하는 분위기가 퍼져있는 것이 좋은 것 같다가도, 이렇게 언제 까지 살아야 하나 하는 생각에 힘이 듭니다.

 

 이렇게 마음이 힘든 와중에 우리를 깜짝 깜짝 놀라게 하는 게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재난문자인데요..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방법 5초면 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라고 국한시킨 이유는 갤럭시 핸드폰에서만 사용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사진으로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순서를 표시한 후에, 동영상을 첨부해 놨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따라 해 주세요 ㅎ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STEP 1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STEP 1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을 위해서는 메세지 기본 어플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메세지의 설정 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이 설정탭에서는 오늘 포스팅의 중요 내용인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뿐 아니라 여러 설정에 관련된 것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STEP 2

긴급알림설정

 메세지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메시지와 관련된 여러 사항들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설정, 번호 및 메시지 차단.. 등등의 밑에 보시면 "긴급 알림 설정"을 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가 변경하려는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을 이곳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STEP 3

 제가 말씀드린 긴급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세부사항들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등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STEP 4( 동영상으로 확인)

 

 사진으로 잘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면 위의 동영상을 보시고 따라 해 보세요~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의 경우 능숙해 지시면 5초도 걸리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알아두시면 편하실 겁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요새 시국이 그래서 그런지 재난문자와 안전문자 둘 다 정도가 지나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알림이 계속해서 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 보내주는 긴급, 재난문자 차단을 항상하고 있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차단하고 계시지는 마셨으면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문자가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계절적으로도 위험한 것들이 우리 주변에는 너무 많기 때문인데요.

 

 이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끝단에 서있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갑자기 추워지거나 하는 날씨에는 온도로 인해서 도로가 유실되거나,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서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조용한 곳을 들어가면서, 혹은 친구와 대화를 하시면서 이렇게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법을 알고 계시면, 쉽게 끄고 켜실 수 있기 때문에 정보 공유 차원에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제가 위의 사진에서는 모두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서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과 갤럭시 안전문자 차단을 설정했지만, 여러분은 상황에 맞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