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들 & 경제/사는 이야기

CJ택배 반품예약 방법 2가지 총정리(주의사항 포함)

by 양포쓰 2020.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다룰 포스팅은 지난번 한진택배 반품예약에 이어서 CJ택배 반품예약 방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한진택배 반품예약 쉽게 하는 방법 2가지 정리

 요새는 오프라인으로 쇼핑을 하는 대신에 온라인으로 쇼핑을 자주 하다 보니, 제품을 실제로 보지 않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면,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단순 변심

skywithus.tistory.com

 한진택배와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전 글을 읽으셨으면 더 수월하게 CJ택배 반품예약도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 추석시즌에 이어서 연말과, 코리안 페스타 기간과 합쳐져서 물류량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택배가 많이 밀리기도 하고, 파손된 경우도 많아졌다는 데요.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한진, CJ택배 반품예약 방법 알아가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세요!


CJ택배 반품예약 첫번째

- CJ택배 반품예약 (모바일/PC) 홈페이지 이용하기! STEP 1

 CJ택배라고 줄여서 부르지만, 원래 명칭은 CJ대한통운입니다. 인터넷에 CJ대한통운이라고 검색하시면 추가적인 선택란에 택배 조회, 고객지원 등 메뉴가 나오는 데요.

 

 오늘 다룰 주제는 CJ택배 반품예약이기 때문에 반품예약을 선택해줍니다.

 

 

반품예약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택배 반품예약 페이지입니다.

www.cjlogistics.com

 여러분들이 접속하기 쉽도록 CJ택배 반품예약 사이트의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CJ대한통운의 반품예약을 위한 홈페이지는 모바일과 PC 모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모바일/PC) 홈페이지 이용하기! STEP 2

 앞으로의 이미지들은 모바일 화면을 기반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PC 화면도 안의 내용상, 순서상에는 다른 것이 없기 때문에 보고 따라 하셔도 됩니다.

 

 위에 CJ택배 반품예약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택배 예약이라는 큰 주제의 밑에

 

 택배 예약하기와, 예약 확인 및 취소로 나뉜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택배 예약하기 중에서도 반품을 예약할 것이기 때문에 반품예약을 선택해주시고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이용약관에는 읽어보시고, 모두 동의를 해주셔야 다음 단계로 이동 가능합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모바일/PC) 홈페이지 이용하기! STEP 3

 택배반품의 경우 원래 배송되었던 택배를 다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원래 택배가 배송되었을 때 사용되었던 운송장 번호, 원운 송장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정보들은 이전 택배에 사용되었던 정보들을 그대로 사용해야 조회가 되기 때문에 조심해 주세요~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 입력해 주세요.

 

 예약신청 후에 정보가 부족하다던가 원하는 날짜에 방문이 어려운 경우 연락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번호로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모바일/PC) 홈페이지 이용하기! STEP 4

 이제 반품하는 상품의 정보를 작성하시면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여기서 별표 돼있는 것들은 옆에 주의사항을 읽어 보시고 작성해주세요. 새롭게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캡처본을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나중에 주의사항에서도 언급드리겠지만, 여시서 설정하는 방문희망일에 방문을 못하실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CJ택배 반품예약 두 번째

- CJ택배 반품예약 CJ대한통운 스마트폰 어플 이용하기! STEP 1

 우선 대한통운 택배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CJ대한통운 스마트폰 어플 이용하기! STEP 2

다운로드한 어플에 회원가입, 로그인을 하시면, 지난 30일간 여러분의 명의로 배송되었던 택배들이 자동으로 불러들여집니다. 그중에 반품을 원하는 택배의 반품하기를 누르시면, 선택이 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방문예약을 할 건지, 무인 락커 접수를 할 것인지 선택창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반품 신청 중 방문예약을 하고 있으니 방문예약 접수를 선택해 줍니다.


- CJ택배 반품예약 CJ대한통운 스마트폰 어플 이용하기! STEP 3

 대부분의 정보는 택배가 배송되었던 이전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이 되어서 기입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확인해야 할 정보는 써져있는 정보가 맞는지와, 방문희망일, 요청사항을 수정하는 것뿐입니다.

 

 정보를 다 확인하셨으면, 예약을 진행하시는 것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절차는 끝납니다.


 CJ택배 반품예약 시 주의사항

1. 방문 일정은 접수일자의 +1일(영업일 기준)
 방문 일정은 접수일자에 꼭 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문일정 후의 하루까지 염두에 두셔야 하고 영업일 기준이기 때문에 그다음 날이 일요일이거나 공휴일이라면, 그 날짜 +1일 더 소모됩니다.

2. 특정 시간을 지정하셔서 요청하셔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요청사항에 오전에 꼭 와주세요,라고 기입하셔도 시간 관련된 요청은 반영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CJ택배 반품예약 방법 2가지와 주의사항을 알아봤는데요. 날이 추워지는 지금 택배기사님들이 다치지 않고 배송에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이 더울 때는 더워서 힘드시고, 추울 때는 추워서 힘든 분들이니 만큼, 여러분들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