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들 & 경제/사는 이야기

트위치 닉네임 변경 모바일&PC 10초면 OK, 오류 발생시 대처법까지

by 양포쓰 2020. 11. 6.
반응형

 여러분들 혹시 트위치라고 아시나요?? 글로벌 아프리카 TV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무려 아마존과 함께하는 전 세계 최대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입니다. 미국에서는 신작 게임이 나오면 98% 정도 트위치에서 방송을 할 정도로 영향력이 막강한 곳인 거죠.

 

 네, 저는 그래서 보는 건 아니고요.. 우왁굳님이라는 제가 좋아하는 스트리머가 있어서.. 그래서 봅니다..

 

 요새는 침착맨님이 좋아졌다는 건, 저 혼자만의 비밀입니다.

 

 그런 트위치 닉네임을 모바일과 PC둘다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데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과 오류가 생겼을 때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 

 - PC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1

 

 

Twitch

Twitch is the world's leading video platform and community for gamers.

www.twitch.tv

 다른 여타의 방법들과 시작은 같습니다. 우선 트위치 TV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 뒤에 프로필로 들어가는 키인 제 사진을 눌러줍니다.


 - PC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2

 눌러주게 되면, 드롭 메뉴 형식으로 여러 가지 선택지가 보이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설정을 통해서 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 PC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3

 설정에서도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프로필 항목 중 계정의 세부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항목으로 내려봅니다.

 

 그렇게 하시면, 지금 로그인한 아이디와, 설정된 닉네임과 자기소개를 보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현재 설정된 닉네임을 지우시고, 변경하려는 닉네임을 작성, 변경내용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 핸드폰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1

 우선 트위치에 접속해야겠죠? 하지만, 트위치 닉네임을 바꾸기 위해서는 트위치 앱으로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 핸드폰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2

 예를 들어 크롬으로 접속하신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드롭 메뉴 중에 지금 접속해 있는 브라우저의 모드를 데스크톱, 즉 PC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눈치채셨겠지만, 모바일에서 PC와 같은 환경을 만들어 트위치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겁니다.


 - 핸드폰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STEP 3

 이렇게 데스크톱 모드로 바꿔주시고, 주소창의 m.twitch.tv라고 나와있는 주소의 m을 빼주시면, PC로 인식되어서 아까 PC에서 보시던 프로필 선택 버튼이 생겨났습니다.

 

 이제부터는 PC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절차를 그대로 따라 주시면 됩니다.


2. 트위치 닉네임 변경 오류

선택한 닉네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중복

선택한 닉네임에 유효하지 않은 글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영어, 숫자, _ 이외 의 조합 혹은 영어+한글 조합

 위의 두 가지는 아주 기본적인 오류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자주 접하는 오류중에 "닉네임을 변경할 수 없으며 대소문자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라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경우는 트위치 닉네임 부여 방식에서 생겨나는 오류입니다.

 

 만약 제가 ABCD라는 아이디를 사용한다면, 트위치 닉네임 변경 시에는 대소문자의 배열의 교체만 가능하게 합니다.

 

 AbCD, abcd와 같이 말이죠.

 

 만약 한글로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위의 세 가지가 해당되지 않는다면 변경 가능하시고, 60일간 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만 염두해 주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트위치 닉네임 변경을 다뤄봤습니다. 저는 가입한 이후로 바꿀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모바일 어플로 자주 보던 제가 바꿔보려고 이것저것 해보다 보니 경험한 것을 포스팅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트위치 닉네임 변경하시다가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안되시면 킹 받지 마시고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