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들 & 경제/사는 이야기

JPEG JPG 변환 10초도 안걸리는 쉬운 방법

by 양포쓰 2020. 11. 6.
반응형

JPEG JPG 변환 방법

 웹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신의 이력서를 올린다던지, 증명사진과 같은 문서를 찍어서 올리는 경우가 될 수도 있고, 받은 사진을 그대로 올리려고 보니, 확장자가 JPEG혹은 JPG로 되어 있어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그렇죠.

 

 그냥 봐서는 JPEG와 JPG는 비슷하게 생긴 것 같은데 뭐 이렇게 까다롭게 그러나 싶다가도, 오늘 제가 추천드리는 JPEG JPG 변환 방법 보시면, 어차피 얼마 걸리지도 않네. 하실 겁니다.

 

 앞으로 난감해 하지 마시고 따라 해 보시고, 기억해 놓으시면, JPEG JPG 변환 금방 하실 수 있으십니다.


1. JPEG JPG는 어떻게 다른가?

 

 

JPG vs JPEG File Formats: Is There a Difference? - MeridianThemes

Is there a difference between JPG and JPEG file formats? Find out in this jpg vs jpeg showdown and make sure you're using the right image formats!

meridianthemes.net

  저도 깊게 생각해보지 않은 주제라서,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포스팅을 위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사전적으로 나온 설명은 너무 머리에 안 들어 오더라고요.

JPEG : 컬러 순간 동작(steal) 이미지를 위한 국제적인 압축표준으로 CCITT(Consultatve Committee International Telegraphand Telehpone)와 ISO에서 정의하고 있다.

JPG : 웹에서 표준으로 지정한 그래픽 파일의 확장자이며, JPEG 압축 방식을 이용해 압축한 이미지 파일에 사용

 그렇다네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한 정보를 바탕으로 간단히 정리하자면, JPG는 기술적으로 JPEG의 압축 기술을 통해서 생성된 확장자로, 다른 사람들과의 공유와 변경을 더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좀 더 널리 쓰이는 것으로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JPEG JPG 변환 방법

 -JPEG JPG 변환 STEP 1

 우선 JPEG 확장자의 사진 파일을 그림판으로 불러와 줍니다.

 

 불러온 그림의 다른 편집을 하시면 안 됩니다. 편집을 하시고 확장자를 바꾸시는 것은 가능하지만, 원래 있던 사진이나 그림을 확장자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것은 하지 마세요.


 -JPEG JPG 변환 STEP 2

 저장이나, 인쇄를 할 때 사용하는 파일 탭에 접근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JPEG 그림을 선택해 주세요.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나요? JPG로 변환할 건데, 왜 JPEG로 저장하지?? 

 

 이 방식으로 저장하시면 JPG로 저장되게 됩니다.


 -JPEG JPG 변환 STEP 3

위치를 정해주시고, 파일 형식을 JPEG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파일 이름이. JPG로 되어있는 것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JPEG JPG 변환 STEP 4

 네, 잘 변경되었네요.


 3가지 STEP으로 나눠서 변환해 봤는데요. 편해지시면 정말 10초도 걸리지 않고 변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것보다 쉽게 바꾸는 방법은 확장자를 표시해서 바꾸는 방식이 있지만, 이렇게 바꾸는 방식은 경고 메시지도 없이 JPEG JPG 변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0초도 안 걸리는 시간을 투자해서 변환하는 게 마음 편하더라고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