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tt&Whitney, PW4000의 30주년 기념행사
프랑스 파리의 에어쇼에서 지난 21일 Pratt&Whitney가 PW4000-94 엔진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1987년 이 엔진이 처음으로 만들어져서 판매된 이후,오늘날 Pratt&Whitney의 엔진은 B747, B767, MD-11, A300 그리고 A310과 같은 비행기의 엔진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PW4000-94의 다른 모델들은 보잉이 제작한 KC-46 페가수스 공중급유기와 전략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군용 수송 항공기에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비행기를 운용하는 70여 고객이 지난 30년간 항공기의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PW4000-94를 선택했으며, 2,500기 이상의 엔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1억 2천 5백만시간 이상의 비행 시간을 기록한 Pratt&Whitney는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United Technologies)의 자회사입니다.
"지난 30년 동안, PW4000-94 엔진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탁월한 성능과 현대적인 추진력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PW4000 엔진을 사용하는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안정성과 신용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메리 앤 캐넌(Mary Anne Cannon) 부사장은 전했습니다.
PW4000-94 중에서의 94는 94인치의 팬을 가지고 있는 엔진을 의미합니다. 이 모델은 PW4000의 최초의 모델입니. 그것은 55,000파운드에서 62,000파운드의 범위의 마력을 커버가능합니다. 또한 Extended-range Twin-engine Operations (ETOPS)에 대해서 180분을 승인받음으로 해서, 이 엔진은 항공사에게 운영상의 유연성과 높은 신뢰성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탁월한 성능 유지, 긴 수명 주기, 그리고 낮은 정비비용으로 인해 엔진의 장점이 한층 향상되었습니다.
Pratt&Whitney는 항공기엔진과 보조 동력 장치의 설계, 제조, 서비스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입니다. 코네티컷주의 Farmington에 본사를 둔 유나이티드 테크놀러지는 건설과 항공우주산업에 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가져온 항공뉴스는 Pratt&Whitney의 PW4000시리즈의 엔진이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는 소식입니다.
항공기에 달리는 모든 부품들은 최신형으로 유지될 것 같지만, 그렇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한다는 모호한 대답이 정답에 가깝습니다. 모든 결정은 안전이 검증되었는가. 라는 단순한 명제가 좌지우지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의 브레이크시스템인 ABS는 사실 아주 오래전부터 비행기에는 도입되어서 사용하다가 비용문제가 해결되면서 자동차까지 내려온 것입니다. 그럼 최신형으로 유지되지 않는 것을 예로 들어보자면, 기내방송시스템은 아직도 로딩시에는 플로피디스크를 사용합니다. 다른 분야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아직도 일본의 기업에서 제작한 것을 국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신의 기술은 항상 개발중이고 실험을 거쳐서 비행시간을 착실히 쌓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전이 100% 확실하지 않다면 도입할 수 없는 것 또한 단순한 사실입니다. 그런만큼 1억시간이 넘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엔진이 앞으로도 사용되는 것에는 확실해 보입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는 생소하실 수 있는 ETOP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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